타이틀
척추측만증
척추측만증이란?
진단은 서 있는 자세에서 양쪽 어깨 높이가 다르거나 등 뒤에서 환자를 봤을 때 견갑골이 튀어나오거나 척추가 휘어진 소견이 보이는 경우일 때 진단할 수 있으며 측만증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X-ray(엑스레이)검사를 통해 측만증의 부위, 정도 등을 진단하게 됩니다.
증상
양쪽 어깨선의 높이가 다르거나 양쪽 골반의 높이가 다릅니다.
신발 굽이 한쪽만 먼저 닳는 경우 양쪽 발의 길이가 차이가 납니다.
갈비뼈가 비대칭을 이루거나 양쪽 가슴의 크기가 다릅니다.
허리를 굽혀 등의 높이를 보았을 때 양쪽 등의 높이가 다르거나 어깨부위의 견갑골이 튀어나옵니다.
원인
선천적으로 척추뼈의 이상이 있을 경우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 편식으로 인한 영양결핍
특별한 원인이 없이 발생하는 경우로 전체 측만증 환자의 70%를 차지
 
치료방법
척추측만증은 척추의 앞, 뒤, 측면의 근육을 고르게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치료, 운동도수치료와 교정도수치료를 병행할 수 있으며 특발성척추측만증의 경우에는 3~4개월을 주기로 관찰하고
20~40도 보조기를 이용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측만의 각도가 40도 이상인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성장기 청소년의 경우 척추측만증을 조기에 발견하여 수술적인 방법보다는
교정치료를 통해 예방과 치료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도수치료
척추관절은 관절가동성, 제한위치 및 비정상적인 조직 구성으로 문제를 일으킵니다. 조직구성에 변화가 있으면 근육이 과긴장되고 주위 근막 및 피부가 경직되며 시간이 흘러 만성상태로 발전하여 정상적인 움직임을 제한하게 됩니다.

척추관절의 문제를 전문치료사의 손으로 역학적 움직임을 회복 하고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 비수축성 구조물인 관절에 숙련된 외력으로 움직임을 유도하고, 수축성 구조물인 근육과 인대의 탄력성과 수축력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관절움직임을 제한하는 장벽은 적어도 일부분은 그 관절을 지나는 일부 근육군의 긴장도가 촉진되고 다른것의 긴장도는 억제된 근육의 불균형 때문입니다. 궁극적인 목적인 바른자세 회복에 기여합니다.
척추도수치료시스템 효과
척추관련 통증완화   효율적으로 치료
척추의 기능 회복   재발과 만성화 방지
자세균형과 척추 안정화   근본적 치료 척추질환의 예방과 치료
근골격계의 부정렬을 바로잡아 혈액 순환을 정상화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02.6925.0700

건강검진 02.6929.3061~2

보훈전용 02.918.0701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