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우리가 흔히 치질이라고 하는 말은 항문에 생기는 질환을 통틀어 하는 말로, 치핵, 치루, 치열, 항문농양등을 말하는데 이중 가장 흔한 치핵을 치질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스메디센터 치질수술의 특징
 
통증의 최소화
치질수술에 대한 막연한 공포는 통증에 대한 공포에서 기인합니다. 최소한의 절개와 짧은 수술시간으로 통증을 최소화하였으며 수술 후 자가 통증조절기 및 퇴원 후 다양한 약물이나 시술로 통증을 충분히 조절할 수 있으며 수일안에 불편감이 호전되며 무통치질수술이 가능합니다.
 
환자 맞춤형 치질수술
치질의 수술방법은 고식적 치핵절제술, 고무결찰술, 약물주입, 고무결찰, 원형자동문합기, 치질동맥결찰술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각각의 시술이 모든 환자분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랜 경험을 통해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때로는 여러 방법을 복합적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로써 환자의 만족감과 재발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으며 이는 에스메디센터만의 노하우이기도 합니다.
 
풍부한 경험
3000례 이상의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마취 하에 안전하고 통증 없이 편안한 대장항문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락하고 편안한 입원실 및 부대시설
호텔급 인테리어의 병실과 고급 좌욕기 등 입원 중 편안하게 계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장항문학회지에 실린 우리나라 1호 원형자동치핵절제술 (pph) 논문
 
  자동문합기를 이용한 치핵절제술의 유용성 : 초음파 가위를 이용한 치핵절제술 및 전기 소작기를 이용한 Milligan식 치핵절제술과의 비교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외과학교실 대장항문클리닉
서형민·박철운·이길연·윤 충·이기형
치핵(치질)이란?
항문관의 점막 바로 아래층에 배변을 부드럽게 하게 해주는 쿠션 조직이 있는데 이 쿠션조직은 혈관이 풍부하게 있으며 이 혈관의 염증성 변화 및 피로 현상 등으로 점막이나 항문피부등이 덩어리를 이루어 부풀거나 출혈, 돌출되는 질환입니다.
치핵의 원인
변비나 설사, 변기에 오래앉아있거나 지나친 음주, 과로, 임신 및 출산, 헬스, 골프 등 항문압을 올리는 활동이 원인이 되며 유전적 경향이 있습니다.
치핵의 종류
즉 항문 안쪽 1.5cm 정도에 위치한 치상선을 경계로 그 위쪽에서 생겼으면 내치핵, 아래쪽에서 생겼으면 외치핵, 위아래에 다 생겼으면 혼합치핵이라고 합니다. 초기엔 내치핵만 있거나 외치핵만 있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대개 혼합치핵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핵의 정도
1도 – 초기 치핵으로 출혈이 주 증상이며 배변시 돌출증상은 없는 상태입니다.
2도 – 배변시 치핵이 밀려 나왔다가 저절로 들어가는 상태입니다.
3도 – 배변시 치핵이 밀려나왔다가 손으로 밀려 넣어야 들어가는 상태입니다.
4도 – 치핵이 계속 돌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치핵의 치료방법
치핵의 치료는 치핵의 정도, 환자의 증상유무, 불편한 정도, 환자의 나이 및 직업, 생활여건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치료방법을 결정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간단한 시술이나 약물치료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핵을 완전히 뿌리뽑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술밖에는 없습니다.
혈전성 치핵
치핵조직내 혈관에 혈전(피떡)이 생겨 혈액의 흐름을 막아 항문이 부어오르며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심한 과로나 음주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정도에 따라서 단순 좌욕이나 약물로 치료하거나 수술을 요하게 됩니다.
 
비수술적 치료   수술적 치료
배변습관 교정 . 고섬유식, 약물요법, 연고, 좌약
좌욕 : 40도(사우나에서의 온탕)의 온수에 5분정도 항문을 담구어 시행한다.
  환자에 따른 환자 맞춤 치핵수술을 받는 것이 환자의 통증 및 불편감을 빨리 감소 시켜주고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스메디센터에서는 환자의 불편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자 맞춤형 치핵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02.6925.0700

건강검진 02.6929.3061~2

보훈전용 02.918.0701

상담문의